보험

펫 보험 강아지 고양이

kyosu 2023. 11. 14.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지요. 오늘은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분들 있으시다면 주목해 주시길 바랍니다. 금일은 펫 보험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리 사람들은 건강보험이라도 있지만요. 우리 사랑하는 애완동물들은 실비 없으면 난감합니다. 동물 병원 치료비는 너무나 살벌하고 보험적용도 안되었으니까요. 그래도 아이들 실비라도 나온 게 정말로 다행입니다. 

 

애완동물-실비
애완동물-실비

 

 

애완동물 실손보험 가입  꼭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1. 고급형(80% 보장), 기본형(70%), 실속형(50%)
  2. 입 · 통원 1일 15만, 입·통원 수술 1일 총200만원 한도 
  3. 실속형(50%) 상품은 각각 10만, 150만원 한도 
  4. 자기 부담금 1만원  

 

현재 병원비와 과잉진료로 인한 불만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죠. 한국소비자연맹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동물 병원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0.7%는 진료비에 부담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게 왜 그런 건지 구체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동물병원은 별도의 규정이 없고, 병원 재량으로 비용을 책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병원마다 임대료, 규모, 사용 약품이 달라 진료비 차이가 발생합니다. 즉 부르는 게 값이라는 말이기도 하지요.

 

 

진료비
진료비

 

 

위의 사진은 출처는 [오늘의 맞춤정책] 우리 동네 동물병원 진료비 미리 확인하세요!  펫 보험은 실손 의료비 보장 보험으로 아이들의 상해 또는 질병으로 인해서 발생된 질환은 전신에 걸쳐서 보장이 됩니다. 대표적으로 근골격계, 슬개골, 고관절 등 뒷다리 관련 질환, 애완동물이라고 암, 뇌질환 없을 리 없죠 암, 뇌질환, 혈액질환, 신부전, 쿠싱, 에디슨, 아토피, 비뇨기 질환, 담석, 간 질환, 다빈도 질환도 보장되시며, 특히 아이들 자주 병원에 방문하는 원인 불명에 구토, 설사, 감기, 장염 등 질환들도 보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진료비 확인은 진료비현황공개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농심품부 누리집 맞춤 정책 정보 ㅡ> 소비자 ㅡ> 동물병원 진료비 

 

 

공개항목
공개항목

 

 

이 사진 역시 위의 사진과 같은 출처입니다. 펫보험은 상해부분이 가입 즉시 보장되는데요. 예를 들어 아이들이 비닐 등 이물질, 플라스틱 섭취로 인해서 질환 발생 또는 산책 시 다리 삠, 상해 등과 같은 질환은 가입 즉시 보장이 됩니다. 질병은 30일 면책기간을 거친 후 보장되며, 슬관절 및 고관절 등 뒷다리 관련 질환은 가입 1년 이후 보장되고요. 이상 펫보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약관
약관

 

300x250
LIST

댓글